TIP게시판

제목 개발자에게 유용한 북마크 툴 소개
글쓴이 Pikubot 작성시각 2023/01/20 15:33:08
댓글 : 0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4142   RSS

* 개발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고 생각해 올려 봅니다. 커뮤니티 정책을 위반하는 글이라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꾸벅)

안녕하세요! 저는 ‘피큐레잇'이라는 북마크 툴을 만들고 있습니다.

피큐레잇의 목표는 구글링 & 링크 저장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지식 관리 효율을 얻으시는 건데요.

개발자분들만큼 많이 구글링하고 링크 저장하시는 분들도 없다는 생각에, 피큐레잇이 개발자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구글링 기록이나 개발 공부 기록, 어떻게 남기시나요? 요즘은 노션을 많이 쓰시는 것 같은데요, 노션은 괜찮은 툴이지만 제대로 보려면 손이 많이 간다는 게 좀 아쉽죠.

노션은 한번 지저분해지면 나중에 다시 정리할 때 복잡한데, 피큐레잇은 그럴 때 같이 써주면 좋습니다. 막 정리하기에는 애매한데, 그렇다고 아무데나 저장하자니 나중에 못 찾을 것 같은 그런 링크들을 저장하면 딱입니다.

대분류, 중분류만 정해서 적절한 곳에 넣어주기만 하면 알아서 정리가 끝나거든요. 메모도 쓸 수 있어서 나중에 까먹을 일이 없구요.

노션에는 잘 정리된 것만 넣으시고 이런저런 링크들은 피큐레잇에 먼저 저장해보세요. 더 효율적으로 구글링 기록을 관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크롬 익스텐션도 있어서 웹 환경에서 빠르게 링크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열린 탭을 한꺼번에 저장할 수도 있어서 분명 개발자분들께서 더 나은 구글링 기록을 남기시는 데 플러스 알파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개발자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피큐레잇을 알리는 글을 쓰게 됐는데요, 만약 링크 저장·관리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셨다면 피큐레잇을 한번 시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한번 구경해보세요!

피큐레잇 구경하러 가기 → http://bit.ly/3QRE8Wt

관련링크 http://bit.ly/3QRE8Wt
 다음글 Javascript animated collapsibl... (1)
 이전글 고영창님의 만세력

댓글

없음